(대구=뉴스21통신) 하태호기자 = 대구남부경찰서에서 여성안심귀갓길에 대해 점검하고 현장진단을 통해 여성범죄예방 인프라 구축 등 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성안심귀갓길은 범죄로부터 여성들의 불안감이 높은 주요 귀갓길을 선정하여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지역사회와의 협업해나가는 범죄예방 대책이며 대구남부경찰서에서는 10개소를 지정 관리하고 있다.
여성안심귀갈길에 범죄예방대책 일환으로 ▲LED CCTV 안내표지판(3개소) ▲태양광 LED 안심귀갓길 표지판(4개소) ▲솔라병 표지판 ▲전신주 랩핑(37개소) 등의 시설물을 설치했다.
특히 전신주 랩핑사업은 지역정보(Point Of Interest)를 전신주에 표기하여 신고자가 신고자의 위치를 바로 설명할 수 있어 신속한 112 출동이 가능해졌고 LED 안심귀갓길 표지판 및 솔라 표지병은 태양광으로 제작되어 야간에도 쉽게 식별이 용이하고 안전한 통행과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며 설치 후에도 유지비용이 들지 않아 남구 실정에 맞춘 에코치안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남부경찰서는 여성안심귀갓길 일대 범죄 분석과 주민설문을 통해 범죄예방 환경설계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를 조사할 계획이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