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Y자형 출렁다리를 방문하지 못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거창항노화힐링랜드 우선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6월 말까지 군민 1,000여 명이 관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월 9일 거창읍을 시작으로 웅양면, 고제면, 주상면, 북상면, 위천면, 마리면에서 관람했고, 7월 5일부터 남상면, 남하면, 신원면, 가조면, 가북면에서 방문할 예정이다.
전국 최초의 무주탑 Y자형 출렁다리가 있는 거창항노화힐링랜드는 치유의 숲과 자연휴양림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견암폭포가 있는 자생식물원은 하늘색·보라색으로 흐드러지게 핀 수국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고제면 개명리의90대 할머니 한 분은 “내가 살아생전에 Y자형 출렁다리를 갈 수 있을까 생각했다”며, “마을 사람들과 함께 출렁다리에 오를 수 있어 삶의 큰 활력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아름다운 경관이 있는 자연 속에서 군민들이 휴식을 취하며, 일상에서 활력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힐링랜드 군민 우선 관람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힐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거창항노화힐링랜드는 읍·면별 군민 우선 관람이 끝나는 대로 일일 최대입장인원을 1,000명으로 제한하여 임시개장을 준비 중이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