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지역 예체능 계열 수험생의 대입경쟁력 확보와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 대구 관내 고등학생(전학년)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7월 10일(토) 9시부터 13시까지 2022학년도 온라인 예체능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교육청 소속 예술·체육 진로진학연구회에서 대학교수, 입학사정관, 고등학교 교사 등을 초청하여 예체능 계열별 입시 동향 및 학과설명, 실기유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음악계열은 클래식, 뮤지컬, 실용음악 3개 분야로 구분하여 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운영한다.
미술은 디자인 전공을 중심으로 실기유형 및 합격생 사례를 안내하고, 체육계열은 수시 및 정시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지역대학의 입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며, 미술(디자인)과 체육계열은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이며 인원제한은 없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비공개 진행할 예정이며, 강사 설명 중 유튜브 채널 댓글 및 실시간 쌍방향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학교를 통해 안내된 링크와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7.1.(목) 17:30 ~ 7.7.(수) 19:00 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예체능계열 대학입시는 실기 비중이 높고, 학생 개인별 실기 능력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기 어려워 학교단위 입시 상담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예체능계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입시 동향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