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 [사진츨처 = AFP]이반 두케 콜롬비아 대통령이 탄 헬리콥터가 베네수엘라 국경지대에서 총격을 받았다. 다행히 사상자는 없었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두케 대통령 등을 태운 대통령 전용 헬리콥터가 이날 콜롬비아와 베네수엘라의 국경 지대인 카타툼보 지역을 통과하던 중 총격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 전용 헬기는 콜롬비아 북동부 노르테데산탄데르주의 수도인 쿠쿠타로 가던 길이었다. 두케 대통령은 “분명한 것은 누군가 전용 헬리콥터에 총알 구멍을 내는 비열한 공격을 감행했다는 사실”이라고 했다.
이 헬기에는 두케 대통령과 함께 디에고 몰라노 국방장관, 다니엘 팔라시오스 내무장관, 실바노 세라노 노르테데산탄데르주 주지사 등이 타고 있었다.
두케 대통령은 총격 직후 영상 성명을 통해 "사르디나타를 방문한 후 쿠쿠타에 착륙하려는 순간 대통령 헬기가 공격을 받았다"며 헬기의 성능 덕에 인명 피해는 없다고 전했다.
두케 대통령은 "비열한 공격"이라고 비난하며 "정부는 마약 밀매와 테러, 범죄 현재 대통령 경호 요원들이 헬기를 공격한 범인을 찾아 나섰다고 한다.
헬리콥터가 총격을 당한 카타툼보 지역은 코카인의 주 성분인 코카 작물이 광범위하게 자생하고 있다. 좌파 성향의 민족해방군(ELN), 2016년 맺어진 정부와의 평화 협정을 거부하고 여전히 투쟁 중인 콜롬비아무장혁명군(FARC) 잔당 등 반군과 마약을 밀매하는 무장 범죄 단체 등이 활동하는 지역이다.
지난 15일에는 쿠쿠타에 있는 군 기지에서 차량 폭탄 테러가 일어나기도 했다. 이 테러로 미군 고문관을 포함해 36명이 부상당했다.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