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2021년 7월 테마도서‘토르의 황금 밧줄을 찾아서’·‘변신의 역사’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6-22 17:21:46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7월 테마도서로 조 토드 스탠트 작가의 토르의 황금 밧줄을 찾아서와 존 B. 카추바 작가의 변신의 역사를 선정했다.

 

시는 시민들에게 적시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책 읽기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해 관련 도서를 선정하는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7월 주제는 나는 전설이다로 신화, 전설, 민담에 등장하는 다양한 주인공들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테마도서를 선정했다.

 

조 토드 스탠트 작가의 토르의 황금 밧줄을 찾아서’(아동도서/청어람아이)는 꼬마영웅 아서가 악의 신 로키의 아들 펜리르를 물리치기 위해 천둥의 신 토르를 도와 북유럽 신세계를 모험하는 책으로 우리를 신비한 마법이 만들어낸 기상천외한 세계로 안내한다.

 

B. 카추바 작가의 변신의 역사(일반도서/미래의창)는 신화, 전설, 민담 속 늑대인간, 뱀파이어 등과 같이 모습을 바꾸는 기이한 존재 셰이프시프터의 흔적을 정리한 책으로 여러 시대를 거쳐 우리 삶과 가까이 있던 셰이프시프터가 지닌 문화적 상징성과 대중문화의 매력적 소재로서의 가치를 보여준다.

 

시 관계자는 무더위가 시작되는 7, 이번 테마도서 전시를 통해 신화, 전설, 민담 속 공포스러우며 환상적인 기이한 존재들에 관한 책을 읽으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