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관련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위기청소년 관련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자기돌봄, 아로마테라피 향기에 마음을 놓다” 이정헌
  • 기사등록 2021-06-21 18:28:35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관내 초··고등학교 교사 및 We클래스 담당자, 관내 청소년관련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위기청소년관련 종사자 역량강화 온라인(zoom) 교육 자기돌봄, 아로마테라피 향기에 마음을 놓다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위기청소년 관련 종사자 소진 예방하고, 자기조절능력 향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위기청소년 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명상과 심리치료를 적용하여,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는 마음챙김연구소 주혜명 소장이 아로마테라피의 기본 이론 및 활용방법을 설명하고, 아로마와 함께 명상을 안내했다.

아로마테라피는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는 향을 가진 약용식물로부터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여, 특정 증상이나 스트레스를 낮추어, 몸과 마음의 균형상태를 만들어고, 명상은 스트레스를 낮추고, 평화와 행복감을 증진시킨다.

황상연 센터장은 아로마테라피와 명상을 활용한 이번 교육이 위기청소년 관련 종사자들에게 치유와 자기돌봄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연 2회 청소년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861-138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