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구립삼산도서관이 15일부터 공공-작은도서관 협력사업 ‘우리 동네 이야기꽃 피어라’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공공-작은도서관 협력사업이란 부평구의 독서 문화 발전을 위해 삼산도서관과 지역의 작은도서관 3곳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주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과 문화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오는 7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꿈땅도서관에서 50대 이상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동화구연지도사 2급’ 과정을 개설해 그림책을 이용한 책 놀이 및 마술동화 등을 진행한다.
수업은 온라인강의 및 현장실습으로 구성하고, 강의 80% 이상 수료자는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우리 동네 이야기꽃 피어라’를 통해서 지역 내 작은도서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베이비부머 은퇴 세대들이 사회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회적 역할에 가치는 두는 공공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관련 관심 있는 주민은 꿈땅도서관에 전화(☎7878-6026)로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