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2021년 양주 도시정원 프로그램 운영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6-14 17:06:54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0월까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2021년 양주 도시정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원 내 다양한 자연 환경요소를 활용해 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함양을 도모하고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등 전인적 성장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도시정원 프로그램은 매주 월·수요일마다 광사동 소재 하늘물근린공원과 덕정동 소재 봉우근린공원에서 총 10차시로 운영한다.

 

세부적으로 감성 가드닝, 행잉 가든 만들기, 다육액자 만들기, 수생식물 기르기, 곤충 놀이 키트 만들기, 화분에 심어가는 계절 이야기, 허브 식물 심기, 화분에 꽃 심기, 행복한 지구 만들기 플로깅, 플로깅도 하고 마음에 꽃씨도 심으러 가자!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현장경험이 풍부한 도시정원사 2명이 강사로 나서 각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소개와 함께 조경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정원문화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프로그램 참여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kunku09@korea.kr)이나 팩스(0505-041-0455)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은 요즘 도시정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정서적 우울감을 해소하고 자연친화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공원사업과 공원관리1(031-8082-73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