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위군,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 최종발표회 개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6-10 13:39:10
기사수정



군위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심칠 군의장, 박성근 부군수, 군의원, 읍면장 및 읍면T/F팀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종발표회는 읍면 8TF32명이 읍면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여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 2개월 동안 연구한 사업계획서 발표, 종합평가, 우수팀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심사의 공정성객관성 및 실현가능성 검토를 위해 지역 출신전문가인 경북대학교 박희동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결과 독거노인 등 세탁이 힘든 세대를 위한 이불세탁방을 기획한 희망을 보듬는 세탁소의 효령면 지역특산품을 활용하여 특색 있는 자판기를 설치하여 관광객을 유도하는 자판기 뚫고 로우킥(발로 차는 자판기)’의 우보면 재능기부자의 목공교실 운영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여 삼국유사테마파크에 상설 전시를 기획한 뚝딱뚝딱! 주민참여를 통한 재능기부의 의흥면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군은 우수팀에게 사업비 2천만원과 포상금을 지급하고, 기획한 사업이 바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오늘 발표를 통해 여러분들의 우수한 역량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제는 공무원이 주민이나 기업인들의 대상으로 컨설턴트 역할을 해야 된다. 앞으로 다가올 공항시대에 대비하여 늘 공부하고 연구하여 주민들과 기업이 원하는 공직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