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삼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영옥)와 A토탈봉사단(회장 홍우현)는 지난 7일 관내 한부모 가정 1가구를 대상으로 재능나눔 도배·장판 교체「안심하우스」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앞서, 삼척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18일 A토탈봉사단과 자원봉사 활동분야 다양성 확대와 집수리 재능 나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2021 주거환경개선 ‘안심하우스’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A토탈봉사단 홍우현 회장은 사비로 마련한 물품으로 사회 저변의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더욱 다양한 자원봉사 전문분야의 활성화와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자원봉사센터는 ‘2021 주거환경개선 안심하우스’ 사업을 통해 6월~10월 중 삼척시 관내 주거환경 취약계층 10여 세대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전등 교체 등 집수리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안락한 최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