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삼산2동은 지난 7일 삼산종합사회복지관과 저소득 만성질환 노인들의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꾸준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100세 건강교실’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100세 건강교실’에서는 고혈압과 당뇨가 있는 고령 주민들을 위해 체성분·대사증후군 검사를 진행하고, 만성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요리를 배우는 건강밥상 활동 등을 실시한다.
서재호 삼산2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만성질환 어르신에게 필요한 건강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통합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며 “삼산2동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해부터 민관협력 지역돌봄사업의 일환으로 ‘100세 건강교실’을 진행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일반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