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9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21년 상반기 부평미군기지 반환활용 자문협의회’를 진행했다.
부평구는 지난 2015년 캠프마켓 반환공여구역 및 주변지역의 효율적 개발과 활용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부평구와 부평구민의 집약된 의견을 시에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부평미군기지 반환활용 자문협의회’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문협의회는 시민과 각계각층 전문가, 시의원 및 구의원, 공무원 등 총 3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평미군기지 반환 추진경과에 대한 인천시 부대이전개발과의 설명과 군부대 이전 협력단(TF)을 통해 제안된 부평미군기지 지구단위계획 도입시설 관련 구 도시재생과 개괄 설명이 이어졌다.
아울러 부평구가 추진 중인 부평미군기지 내 박물관 건립 관련 논의도 진행됐다.
구는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및 주한미군 주둔 당시 부평 생활사 등을 주제로 부평미군기지의 역사성과 장소성을 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박물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박물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건립 기본계획 최종안을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 부평미군기지 활용방안에 대한 자유토론도 실시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오는 10월에는 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의 마지막 ‘금단의 땅’으로 남아있던 D구역도 전체 반환될 예정”이라며 “캠프마켓 활용계획 수립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