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어린이집 대체교사 지원 보육 공백 최소화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6-08 15:53:24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코로나19 선제검사 및 202167일부터 619일까지 시행되는 보육교직원 백신 접종으로 발생하는 보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일급형 대체교사를 요청하고 어린이집 직접 채용 대체교사 인건비를 지원한다.

 

의정부시에는 5월 말 기준 어린이집 376개소에서 보육교직원 2893명이 근무 중이다.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202167일부터 619일에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실시되며, 보육교직원은 이상 반응이 있을 시 접종 다음 날부터 백신 휴가를 최대 2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의정부시는 보육교사의 부재로 발생하는 보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교사 지원 방안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일급형 대체교사 인력풀을 추가로 구성하여 백신 접종 시작일인 67일부터 3개월 동안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대체 가능 보육교사를 확대한다.

 

추가 인력풀은 코로나19 선제 검사와 백신 접종 당일(최대 4시간) 및 접종 후 이상반응 지속 시 사용 가능한 백신 휴가(최대 2) 로 인한 보육교사의 업무 공백에 투입된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대체 보육교직원 임용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여 어린이집에서 대체교사를 직접 채용할 경우 대체교사가 보육 현장에 즉각 투입될 수 있도록 하고, 증빙서류와 함께 보조금 청구 시 직접 채용 대체교사의 인건비를 지급하여 긴급상황에서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한다.

 

아울러 어린이집 대체교사 근무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보육교사 자격 취득자 중 만 2년 동안 보육업무 공백이 없거나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을 이수한 경우 경력과 무관하게 구직 신청이 가능하다.

 

근무는 어린이집 담임교사의 업무를 대체하게 되며 급여는 시간당 1390(8시간 근무 기준 83140)이다. 대체교사 근무 희망자는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https://icare.or.kr:41788) 구인/구직 게시판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정효경 보육과장은 코로나19로 발생하는 보육 공백 불안을 해소하고 부모와 영유아, 보육종사자 모두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