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문화도시추진단과 연계․협력해 ‘디지털 문해 서포터즈’를 양성하고 지난 7일부터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 교육’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 디지털 문해 서포터즈 양성과정’은 서구 내 중장년·고령층 참여자에게 디지털 일상의 불편함을 가정에서 해결하고 연령별 맞춤형 디지털 학습을 제공해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문해 서포터즈 양성과정’은 디지털 문해 강사로 발돋움하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를 위해 서구평생학습관은 지난 3월 5일부터 5월 21일까지 디지털 리터러시, 스마트폰 및 애플리케이션 활용, 지역화폐 서로이음, 키오스크 사용법 등 디지털 매체 이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왔다.
양성된 디지털문해서포터즈는 검단노인복지회관, 석남동 민중의 집, 서구노인복지관, 연희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디지털에 소외된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서구 관계자는 “비대면사회가 가속화되어 상당수 노년층의 일상생활이 무너지고 있는 상황에서「디지털 문해 서포터즈」의 활동이 소외된 계층과 고령 학습자의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및 해결책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사업들을 발굴·추진해 평생학습 관계자와 구민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문해서포터즈’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추진단 SNS와 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is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