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물 관련 국제 아카데미 행사가 대전에서 열린다. K-water는 8.10(월)∼15(토)까지 6일 동안 K-water교육원(대전 유성구 전민동 소재)에서 세계 28개국 34개 대학 180여 명의 교수와 학생이 참여하는 ‘Hydro Asia(하이드로 아시아) 201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Hydro Asia’는 세계 유수 대학의 교수와 학생들이 모여, 물 문제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물 관리기술과 지식 등을 공유하는 국제 행사다.
이번 ‘Hydro Asia2015’에는 중국의 베이징 공대, 싱가포르 국립대, 프랑스 니스대, 스페인 카탈루냐대, 영국 뉴캐슬대 등 세계 각국에서 온 수자원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며(작년 26개국 140명 → 금년 28개국 180명), 과제수행을 위해 지난 달(7월)부터, K-water 직원과 1~2명의 교수, 7~18명의 학생으로 팀을 이뤄(총 15개 팀) 온라인을 통한 협동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와 더불어 ‘Hydro Asia 2015’ 참가자들은 대청댐과 백제보 등 K-water의 수자원 시설물을 찾아,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한 수문·수질 시뮬레이션을 분석, 수자원 정책 비교, 금강유역의 유수지·댐·보 현장 답사 등을 통해 자국의 현실에 적용가능한 물 관리 방안 등을 연구 모색할 예정이다.
최계운 K-water사장은 “Hydro Asia는 전 세계의 젊은이들이 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의 우수한 과학적 물관리 기술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인 동시에 세계 유수의 대학들과의 네트워크를 더욱 긴밀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외 대학과 학위과정을 공동 운영하면서 장기적으로는 ‘물 전문 대학원’을 설립해 명실상부한 물 분야 최고 교육기관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