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농업기술원이 운영하고 있는‘경남농업인대학’ 농촌자원 마케팅 과정이 9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24일 오후 3시, 농업기술원 ATEC 세미나실에서 졸업식을 가졌다.
농촌 부존자원 개발을 통한 6차 산업화 주도로 부가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한 경남농업인대학 농촌자원 마케팅과정은 지난 3월 25일, 41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개강식을 가진 후 지금까지 9개월 동안 열띤 교육에 임해 왔다.
삼우마케팅 김명섭 대표가 주 강사로 활동한 이번 교육은 농촌자원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마케팅 전략수립 요령, 농가 브랜드 개발과 홍보자료 제작 능력 배양, 현장코칭을 통한 농산업 상품개발 등 전문적 마케팅 기법을 집중적으로 다루어 교육생의 능력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다.
경남농업인대학 졸업식이 열린 행사장에는 졸업생 33명에 대한 졸업증서 수여가 있었으며, 교육 기간 동안 회장직을 수행한 김재순(50세, 거창군)씨가 농업기술원장 공로상을, 차원덕(55세, 합천군)씨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농업인대학 개강부터 졸업식까지 허드렛일을 도맡아 해 온 김재순 회장은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고 하지만, 농사와 집안일로 바쁜 와중인데도 불구하고 모두 교육에 대한 열의가 대단했다”고 교육 기간 중 분위기를 전하면서 “교육 열의만큼 앞으로 농업 소득 사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기술을 얻을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상민 재혼 일상 공개…시험관 시술 준비 중 근황 공개
방송인 이상민이 시험관 시술을 준비 중인 아내와의 신혼 생활을 공개했다.29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의 영상 ‘NEW 형사의 등장, 용의자(?) 탁재훈의 비리를 탈탈 털러 왔습니다’ 편에서 이상민은 최근 결혼 후 일상을 털어놨다.탁재훈이 “결혼 후 어떤 점이 제일 좋냐”고 묻자 이상민은 “누군가 나..
트럼프, APEC 만찬서도 ‘다이어트 콜라’ 고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 만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테이블 위에는 어김없이 ‘다이어트 콜라’ 한 잔이 놓여 있었다.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트럼프 대통령을 위해 미국 측이 직접 공수해온 음료다.29일 열린 만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건배 제의에 정상들은 만찬주로 제공된 샴페인을 들어 올렸다. 이날 제공된...
양천구, 목동9단지 재건축 19일 만에 사업시행자 고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0월 30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27조에 따라 ‘목동 9단지 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의 사업시행자로 한국자산신탁을 지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시는 지난 9월 29일 목동 9단지 정비사업 추진 주체인 토지등소유자가 사업시행자 지정을 신청한 이후 19일 만에 이뤄진 것으로, 양천구는 신속한 행...
북한, 日 신임 총리에 “군국주의 미화·야스쿠니 참배 정당화 인물” 비판
북한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에 대해 “더욱 위험천만한 길로 나아갈 것”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30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일본 정계의 움직임은 무엇을 시사해주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다카이치 총리에 대해 “일제의 범죄행위를 미화하고 군국주의의 상징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정당화한 인...
경기관광공사, ‘14기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 진행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는 30일 부천·안산·시흥 일대에서 ‘14기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를 진행했다.이번 팸투어에는 올해 경기관광 전문필진으로 선발된 끼투어 기자단 1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서부권 7개 도시(화성·부천·안산·평택·시흥·김포·광명)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테마형 투어버스...
경기평택항만공사, 전국 항만 최초 ‘통합 유지준설사업’ 실시협약 체결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8일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한 7개 기관과 함께 ‘평택·당진항 액체부두 통합 유지준설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전국 항만 가운데 처음으로 추진되는 통합 유지준설사업이다.이번 협약에는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서부발전㈜, SK가스.
강서구, 안양천에 보행약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사로 설치
“유모차를 끌고 아이랑 안양천까지 가려면 매번 큰길로 돌아가야 했어요. 이제는 집 앞에서 바로 내려가니 산책이 한결 즐거워졌어요.” 염창동 무학아파트 주민 김모 씨(36)는 최근 설치된 안양천 진입 경사로를 이용하며 이렇게 말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염창동 무학아파트 앞 계단(염창동 255번지 일원)에 보행약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