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열려 - 최종환 파주시장, 미래교육 지원 우수사례 발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6-03 22:44:09
기사수정



파주시는 3일 서울 송파구 시그니엘 서울에서 열린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정기총회에서 파주시의 미래교육에 대한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교육정책과 관련해 중앙과 지방정부, 일반자치와 교육자치의 협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83월 출범했다. 현재 전국 63개 지방정부가 참여해 활동 중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관 도시인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이광재 국회의원을 비롯해 각 권역별 대표도시 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종환 파주시장은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미래교육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지역 교육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파주시의 사례를 발표했다.


DMZ생태, 마을역사, 평화통일 체험처를 활용한 학교와 마을 협력모델 개발 전국 최초 모든 읍··동 공공도서관 건립 파주시 청소년재단 출범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유아교육시설 파주놀이구름 개소 등 지역의 좋은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가치교육을 펼치고 있는 파주만의 특색교육을 설명했다.

 

파주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현장에 급격한 변화에 발맞춰 스마트 혁신교육 지원을 위한 마을강사 온택트(OnTact) 방식 수업운영 지원 ·오프라인 병행 체험교육 추진 스마트 진로·직업 교육을 통한 미래형 인재양성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파주시는 관내 105개 학교를 대상으로 급식 및 교복지원 등 교육복지에 444스마트교육 ICT 환경구축 등 교육환경개선 343교육프로그램 215억 등 2018년부1,002억 원을 지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2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