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장암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발대식 개최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6-01 16:55:14
기사수정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박재범)531일 주민주도의 마을 복지 실현을 위한,‘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온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인해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동시 진행하는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추진단 위촉장 수여, 추진단장 인사 및 분과 활동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의 역할 안내라는 주제로 계획수립의 주요 일정과 방향성을 공유했다.

 

장암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발대식에 추진단원 대부분이 참여해 앞으로의 각오와 의지를 다짐하는 열기가 온라인을 통해 전해졌다.

 

앞으로 장암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공공과 민간의 협력과 연대를 위한 마을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마을의 문제를 주민들이 함께 스스로 해결하는 지역환경 조성과 기반을 마련하는 등 중요한 과제들을 점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참여자 교육, 분과회의, 지역주민 욕구 조사분석 및 복지의제 발굴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9월까지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효숙 단장은 () 주도의 복지계획에서 탈피해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자원과 문제점을 찾아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을 발전시켜나가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재범 장암동장은 마을복지계획은 수립과정 및 실행에 주민이 주도가 되어 참여한다는 것만으로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 원활한 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동에서도 각별한 관심과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희망도시 의정부시 복지 실현을 위해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올해 처음으로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동별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구성하고 지역문제를 주민 스스로 파악하여 실천해 가는 지역풍토 조성과 순조로운 실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내실있는 마을복지계획 수립과 주민주도의 운영 정착을 위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대상으로 주민력 강화교육부터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