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기적의도서관이 6월 한 달간 7세~초등 3학년 20가족을 대상으로 ‘생.생.소.식(食)-옹기종기 쿵 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생.소.식(食)은 “생명을 생각하는 소중한 음식”의 줄임말로 전통문화 그림책을 통해 우리 문화의 가치를 알아보고, 천연재료를 이용해 다채로운 떡을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주제를 떡으로 표현할 수 있는 건강한 재료와 강의 영상을 제공하여 가정에서의 특별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자원 활동가의 목소리로 낭독한 전통문화 그림책 영상을 제공해 인지적·입체적 독서활동에 대한 감각도 불어 넣어줄 계획이다.
떡 요리 체험키트는 배부일정, 참여방법 등 상세안내가 나와 있는 설명서와 이야기책 속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재료, 우리 문화와 관련한 추천 도서 목록으로 구성해 제공된다.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모집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가정에서 함께 책을 읽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독서활동에 흥미를 느끼고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함께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