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유통 플랫폼 진입 지원
  • 안남훈
  • 등록 2021-06-01 12:51:26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돕기에 나선다.

  

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공공기관 대상 온라인 B2B(기업 간 상호거래) 쇼핑몰 입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도와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더불어 기업의 자생력과 경쟁력도 높인다는 취지다.


특히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B2B 쇼핑몰 입점을 지원함으로써 고정적인 소비 시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기업 제품의 공공구매를 촉진해 사회적경제의 선순환을 실현해 나가는 것이 이번 지원의 목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제조업 기반의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쇼핑몰 진입을 위해 먼저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일대일 전략 컨설팅에 나선다. 기업을 직접 방문, 모니터링을 통해 실질적인 매출증대를 위한 홍보 전략을 세운다.


기업 상품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하도록 홍보 콘텐츠 제작도 지원한다. 카테고리별 홍보 콘텐츠 기획 작업을 비롯해 생산품 홈페이지 구성, 사진촬영 등을 돕는다.


이밖에도 구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전국 우체국 및 정부산하기관 대상 B2B 쇼핑몰 입점을 연계한다. 또한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유통 채널 입점과 관련하여 시스템 사용법 등 실무 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B2B 쇼핑몰 입점 사업설명회’를 오는 4일(금)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