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삼척시가 오는 6월 11일(금) 오후 3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제94회 삼척시민아카데미 강연을 소규모 대면 및 유튜브 채널로 동시 개최한다.
이번 시민아카데미는 장동선 박사를 초청하여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라는 주제로 늘 새로운 경험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뇌’와, 신경세포가 변화를 받아들이는 과정인 ‘코딩’ 방법을 분석함으로써 창조적 발상법에 대해 시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대면 강연은 사전접수자 50명에 한하여 방역기준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온라인 강연은 삼척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동시 진행되며 오는 6월 11일부터 6월 16일까지 삼척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재시청이 가능하다.
대면 강연 사전접수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7일까지 8일간 삼척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삼척시는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7월에는 제95회 이욱정 PD의 ‘요리는 어떻게 인간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었을까?’, 9월은 제96회 이호섭 작곡가의 ‘코로나시대의 건강한 삶’ 순으로 2021년 삼척시민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를 저명인사 인문강연을 통해 위로와 휴식을 제공하고 건전한 시민의식 함양 및 인문학적 소양 제고에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