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5-28 13:33:32
기사수정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회장 유성훈 금천구청장)는 26일(수) 19개 회원 자치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회장을 맡고 있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박겸수 강북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김우룡 부산 동래구청장, 한범덕 청주시장, 김정섭 공주시장, 허성곤 김해시장 등 19명의 자치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렸으며, 그 간 추진사항 보고 후 2020년 사업결산 및 2021년 사업계획안을 심의ㆍ의결했다.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정기총회 개최를 시작으로 6월중 회원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올해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열리는 부산 북구에서 9월에 워크숍을 개최하고, 11월에는 책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전국 책 읽는 도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독서진흥 시책의 효과를 제고하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 구현에 기여하고자 2018년에 창립된 단체이다.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장으로서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회원도시 등과 함께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에 발맞춰 책 읽는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도민사랑 김동연 도민과 함께 사는 반려동물도 사랑으로 품다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는 말보다는 실천이 갑지다며 참일꾼 시장의 사무실을 현장으로 '고고-씽'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