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실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5-26 17:02:12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 보건소와 지역 치과병·의원이 협력해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이자 구강건강 행태 개선효과가 높은 초등학교 4~5학년 재학생 및 만 10~11세 학교 밖 청소년, 미등록 이주아동을 대상으로 평생 구강건강을 실현하는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사업이다.

 

당초 치과주치의 사업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생이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 사업을 운영하지 못해 올해는 초등학교 5학년까지 확대해 실시하게 됐다.

 

사업 수행기관은 치과주치의 사업 지정 치과 의료기관으로 경기도 내 지정 의료기관 모두 이용 가능하며 관내 지정 치과 의료기관은 22개소이다.

 

서비스는 문진, 구강검사 등 구강검진, 식습관, 불소 이용법 등 구강보건교육, 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도포 등 예방진료 등이 있으며 치과주치의 소견에 따라 치아 홈 메우기, 단순 치석제거, 파노라마 촬영까지 제공한다.

 

참여 학생은 덴티아이어플을 통한 온라인교육을 수료한 뒤 치과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되며 검진 후 만족도 조사 설문을 진행하면 된다.


참여치과 의료기관 명단은 양주시 보건소 홈페이지(www.yangju.go.kr/health

/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영구치가 완성되는 12세 전후는 구강건강관리 인식 및 행동변화 등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평생 구강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관내 초등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보건소 구강보건팀(031-8082-7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