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소방본부는 소방공무원 대상 전문심리상담 프로그램으로 ‘2021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은 참혹한 재난현장에 출동하는 소방공무원 직업군 특성상 발생하는 외상후 스트레스, 우울증, 불면증 등을 예방 및 완화하고자 마련된 심리지원 프로그램이다.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전소방심리지원단은 소방분야 상담에 경험 있는 베테랑 전문 상담사 7명으로 구성되어, 본부 및 5개 소방서 소방공무원의 심리지원을 담당한다.
대전소방심리지원단은 올해 주요 개선사항으로 ▲ 전문 상담사배치 인원 증가 ▲외부 상담공간 마련 ▲가족상담 확대 ▲교육·홍보 강화를 통하여 한층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수종 소방본부장은“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마음 하나하나를 살피고 치유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