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의회 ‘살기 좋은 북구 만들기 연구회’는 지난 5월 20일(목) 북구의회 소회의실에서 도시계획 및 일몰제 시행에 관한 주제로 초청강연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살기 좋은 북구 만들기 연구회’10명은 대구한의대 권용일 교수를 초청해 도시계획의 정의와 종류, 성격 및 도시계획시설 일몰제에 관해 강의를 듣고 질의 답변 시간을 가졌다.
강연 후에는 따뜻한 사회정책연구원 박남수 원장의 주재로 ‘일몰제 시행으로 인한 피해사례 조사 및 대응방안 연구’에 관해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연구단체 최수열 대표의원은 “본 연구단체는 장기미집행도로의 도시계획 일몰 이후 무분별한 개발과 사유 재산 침해 등의 피해사례를 살펴보고 해제에 따른 대책을 마련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살기 좋은 북구 만들기 연구회’는 향후 중간보고회와 민원 발생지의 현장 방문, 간담회 등의 일정을 진행하고 8월 초에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