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라운드골프장 = 달서구청(사진제공)(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그라운드골프와 파크골프를 즐기는 동호인들에게 건강한 여가 기회제공과 건강증진을 위해 조성한 달서강창체육시설(그라운드골프장, 파크골프장)을 20일 정식으로 개장한다고 밝혔다.
달서강창체육시설은 금호강 강창교 하류 둔치를 활용, 기존 그라운드골프장을 16홀로 확장하고, 신설 파크골즈장 18홀을 조성한 시설로서 2018년 10월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해 왔다.
주요시설로는 이동식관리동, 화장실 3동, 기타부대시설로 파고라, 벤치, 음수대 등이 있으며, 체육시설 이용객의 쾌적한 환경조성과 편의와 안전을 위해 시설관리 인력인 기간제근로자 3명을 채용했고, 공공근로 등을 배치하여 코로나19 감염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운영방법은 시설물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현장신청을 통해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 직영으로 운영하여 시설 활용도를 높이고,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대구광역시 체육분야 생활수칙'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하여 회원들은 클럽별 요일제, 비회원은 출생년도 홀, 짝제를 시행하고, 매주 월요일 및 매년 3~4월은 시설보완 및 잔디 생육 관계로 휴장할 예정이다.
달서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 유행으로 생활체육이 위축되고 있지만, 달서강창체육시설이 코로나19로 위축된 구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력이 되는 스포츠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