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 필리핀군과 반군의 충돌로 5명이 사망했다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필리핀 마스바테에서 2대의 반군 트럭이 잠복하고 있던 중 필리핀 정부군이 습격을 벌였다고 군 대변인 안젤로 구즈만은 밝혔다.
군 대변인 안젤로 구즈만은 "우리 군의 습격으로 반군 4명이 숨졌고 나머지 반군들은 도망쳤다. 충돌 과정에서 우리 군 1명 또한 숨졌고 3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필리핀 반군이자 공산당의 무장조직인 NPA는 필리핀의 마스바테 지역에서 민간인의 공격을 계속 이어가고 있어 정부군과의 충돌이 잦아지고 있다.
또한 내년 필리핀 총선으로 인해 정부군과 반군의 충돌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전망이다.
str-jfg/cgm/ds/kma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