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15일(토) 충북 의림지다목적체육관에서 펼쳐진 제59회 전국남녀종별펜싱대회에서 대전매봉중 김연우(3학년)가 여자중학부 사브르 개인전 정상에 오르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열린 만큼 경기장 내 최소한의 인원만 남겨 무관중으로 진행되었으며 철저한 방역을 이룬 채 이뤄졌다.
대전매봉중 김연우(3학년)는 사브르 개인 본선 토너먼트 경기에서 32강전 박예연(익산지원중) 15:6, 16강전 이주은(대구매호중) 15:12, 8강전 정수현(경북체중) 15:7, 4강전 이정화(서울체중)를 15:8로 꺽고 파죽지세로 결승에 진출, 우승후보로 평가받던 서지수(익산지원중)를 15:8로 물리치고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또한 여자중학부 에뻬 단체전에서 대전문정중이 3위에 입상하였으며, 에뻬 개인전에서 허세은(대전문정중) 2위, 송제헌(대전탄방중) 3위에 입상하며 펜싱 종목이 대전의 효자 종목으로 자리매김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11월까지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가 종목별 겸임대회로 분산 개최되는 만큼, 학생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