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은 불안, 짜증, 분노, 우울 등 정서문제를 넘어 두통, 수면 장애의 신체 증상까지 그 어려움이 점점 커져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기 위해 ‘정신건강 전문가 학교방문 사업’을 추진한다.

‘정신건강 전문가 학교방문 사업’은 2013년 전국에서 가장 먼저 구축하여 운영 중인 4개 대학병원 위(Wee)센터를 거점 기관으로 지정하여 학교에서 요청하면 정신건강 전문가가 학교를 방문한다.
이 사업은 아이들이 의료기관을 방문하던 기존의 정신건강 서비스 방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의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대구교육의 의지를 담아 의료 인프라가 취약한 지역의 정신건강 위기학생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정신건강 전문가 학교방문 사업’과 관련하여 학생 진단비, 심리 치료비, 컨설팅 및 자문료로 기관별 6천만원, 총 2억 4천만원을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아이들이 대한민국의 미래인 만큼 아이들의 정신건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 사업을 통해 의료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아이들의 마음 건강을 가장 먼저 챙기는 대구교육청이 되겠다.”고 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