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영어교사 심화연수 과정으로 「독도사랑 글로벌 창의융합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영어교사 심화연수생들과 YFU 외국인 교환학생들과의 협력수업, 홈스테이 문화체험(5월 6일 ∼ 5월 12일) 및 울릉도·독도 역사문화, 자연생태 체험활동(5월 24일 ∼ 28일)으로 운영되며, 영어교사의 창의융합 교수학습역량 강화 및 의사소통능력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YFU(Youth for Understanding)는 70년의 역사를 지닌 전 세계 젊은이들의 국제교환·교류를 위한 비영리 교육단체로, 대전교육연수원은 YFU KOREA와의 협업을 통한 국제이해교육 및 레포 형성을 위한 팀 빌딩 수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스위스 교환학생 나리사(Nerissa)는 “k-pop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뒤로 한국 드라마를 보며 3년 동안 한국어를 독학했다”며, “울릉도와 독도체험을 통해 한국의 자연과 역사에 대해 더욱 깊은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갑천중 권정희 교사는 “오스트리아 교환학생 안나(Anna)와의 홈스테이 경험으로 외국 청소년들의 글로벌 코리아 팬덤이 얼마나 뜨거운지 알게 되어 새삼 놀랐다”며, “외국 학생들과 함께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에 참여하고, 스텐실 기법을 적용한 독도 티셔츠를 직접 제작해 보는 등 참신하고 역동적인 심화연수 교육활동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YFU 교환학생들과 함께하는 독도사랑 프로젝트 교육활동을 통해 영어교사들의 창의융합 교수학습역량이 신장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담양군은 나주시에 자리한 신재생 에너지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나이엔지(주)는 2016년에 설립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기업으로 태양광‧풍력‧ESS‧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정광래 ...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