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는 최근 지하철역·상가·그린공원 등 공용화장실에서 성범죄가 빈발함에 따라 성범죄에 취약한 공용화장실에 사회적 약자인 여성대상 범죄예방과 안전화장실 환경조성을 위해 비상벨 및 안심스크린 등 방범 시설물 설치 '여심잡기 딩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 공원화장실 안심비상벨 = 달서경찰서(사진제공)비상벨 및 안심스크린 설치를 위해 '21.3.4~4.30(57일간) 관내 지하철역(7), 근린공원(44), 전통시장(6), 아파트상가(125) 등 총 182개소를 점검 체크리시트를 활용, 정밀 범죄예방 진단을 실시하여 공용화장실별 범죄 취약 정도를 파악하였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여성 범죄에 취약한 전통시장 5개소는 달서구청과 협업하여 우선 설치를 추진하고, 아파트 상가 등은 상가번영회 및 업주 등과 협업하여 안전화장실 환경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 공중화장실 경고문 = 달서경찰서(사진제공)또한, 여성화장실 출입문에 경고문을 부착하고, 업주들에게 자물쇠를 지급,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문을 시정토록 하여 대여성범죄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대구달서경찰서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인 여성을 상대로 하는 범죄에 대해 여성 공용화장실에 비상벨 및 안심 스크린을 설치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므로 대 여성범죄가 근절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여심잡기 딩동」은 “여성 안심을 확보하는 벨(딩동)”이라는 의미와 그 결과
“여심을 잡겠다”라는 이중적인 의미로 안심할 수 있는 안전화장실 환경 조성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