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이하 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웹뮤지컬로 전환하여 직접 제작한 뮤지컬 <잇츠미(It's me)>를 전국의 모든 학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예정이다.
▲ 대구시교육청에서 직접 제작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웹뮤지컬 `잇츠미`뮤지컬 <잇츠미>는 시교육청 담당자들이 지역극단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 대본을 검토해가며 만든 작품이며, 시교육청은 2012년부터 꾸준히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을 통해 예술을 매개로 한 체험형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미 <선인장 꽃피다 Ⅰ,Ⅱ>, <마이선>, <러브테라피> 등의 작품들이 대구학생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제작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작년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미러톡>을 새로 무대에 올리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 상황에서 뮤지컬 <잇츠미>는 학교로 찾아가려던 계획을 취소하고 웹뮤지컬로 전환하여 새롭게 제작하였으며, 유튜브 “대구시교육청 생활문화과”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뮤지컬 영상뿐만 아니라 대본과 MR, 음악을 비롯한 공연용 자료 일체도 연극수업이나 학교폭력예방 교육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국 초, 중, 고등학교에 공개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웹영상으로 새롭게 제작된 뮤지컬 관람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친구를 이해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내면화함으로써 비폭력 학교문화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