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자동이체․전자송달 신청하고 지방세 할인 받으세요” - 둘 다 신청 시 고지서 1장당 1,000원 세액공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5-12 12:25:25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6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에 앞서 납세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세금을 납부하면서 세금도 절약할 수 있는 세액공제 방법을 소개했다.

 

시는 시세감면조례에 따라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가운데 1가지만 신청할 경우 고지서 1장당 세액공제 금액이 500(, 등록면허세는 150), 2가지 모두 신청할 경우 1000(, 등록면허세는 300)이라고 밝혔다.

 

자동이체 대상은 매년 정해진 납기에 따라 부과하는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정기분 지방세다.

 

은행계좌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자동결제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신분증 지참 후 거래 은행 또는 각 구청 세무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위택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일자의 다음 달부터 혜택이 적용된다.

 

전자송달은 종이 고지서 대신 이메일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납세 고지서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김영남 세정과장은 지방세 자동이체·전자송달을 신청하면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세액공제의 혜택이 있고, 납부기한을 놓치거나 고지서 분실에 따른 가산금 부담이 사라져 납세자에게 도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변화된 환경에 대응해 비대면 납부방법 등 스마트 세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탄소중립도시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7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