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안전한 체육활동에 대한 구민들의 욕구 충족 및 결혼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청춘들의 힐링 산행인 '러브 하이킹' 사업을 5월 23일 신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년 달서 트레킹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인 '2030 러브 하이킹' 사업은 2030 미혼남녀들에게 힐링과 만남의 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청춘들을 응원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하이킹에 관심 있는 2030세대 미혼의 달서구민 누구나 가능하고, 문화체육관광과에서는 전화(667-2182~5) 또는 (vivajes@korea.kr)을 통해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러브 트레킹' 은 월배국민체육센터에 모여 간단히 아웃도어 장비 구입 요령 및 올바른 사용방법, 안전한 등산법, 위급상황 발생 시 대응요령 등의 이론 수업 진행 후 청룡산 일대를 트레킹 하며 심신을 단련한다.
특히, 일상 속 생활체육을 통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달서 트레킹 아카데미' 사업은 6개월간(4~6월, 9~11월) 월2회 (둘째,넷째 일요일) 운영되며, 6월 야간 산행 시에는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달서구 관계자는 "러브하이킹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미음을 힐링할 수 있기를 바라며, 산 정상에 오르기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듯 달서구를 희망찬 결혼친화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하겠다." 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