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효친시상 고취 및 효문화 확산을 위해 100세 이상 장수 어르신에게 장수축하물품을 지급하였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2020년부터 경로효친의 건전한 가족제도 정착과 지역사회의 효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장수축하물품 지급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장수축하물품은 20만원 상당의 방짜유기 옥식기구로 달서구에 1년 이상 거주하신 주민등록상 만 10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1인 1회에 한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며, 지난해에는 18명, 올해 1분기에는 6명의 어르신들에게 장수축하물품을 전달했다.
특히, 금년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공경과 축하의 마음을 담아 달서구청장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로하며 건강을 기원하였다.
달서구청장은 "현대화 핵가족화 등으로 가족 공동체의식이 약해지고 코로나19 어르신들과의 교류가 적어지고, 있는 요즘 어버이날을 맞아 이 사업이 어르신에 대한 경로효친사상을 제고하고 기족 연대감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