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기 제천시의장, ‘신평창~신원주 송전선로 제천 경유 결사반대’ 1인 시위
충북 제천시의회(의장 박영기)는 2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중인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 입지선정위원회 회의장 앞에서 1인 반대 시위를 벌였다.이번 시위는 한전이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형식적으로만 진행하고, 실질적으로는 일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서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기 위해 마련...

【사회적경제=뉴스21통신】홍판곤기자= 경기도 마을기업협회(최장수 협회장)는 동반성장 위원회 소속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체계를 가지고 행안부, 경기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플러스 등의 지원을 받아 상생 장터를 개장했다. 이 시장은 오늘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열리고 10시 개장, 오후 8시 폐장이다.
지역의 물적 자원과 인적자원을 이용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된 마을기업은 행정안전부가 엄격한 심사기준을 세워 인증하는 사회적 경제 기업이다.
지금 예외 없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타격은 전국의 마을기업에도 닥쳐 폐점 휴업이 속출하고 있다.
그러나 경기도 마을기업협회는 소속 마을기업에 보탬이 되고자 작년 김포 현대아울렛 제1회 상생 장터에 이어 평촌 홈플러스(점장 김승범) 제2회 상생 장터를 개장했다.
평촌 홈플러스는 범계역이 인접하고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이라 10시 개장 시간부터 많은 사람이 몰려 성시를 이루고 있다.
오후 2시 상생 장터 개점 행사에는 관련 단체와 경기도자활기업협회 서용식 대표가 나와 자리를 빛내주었다. 축사에서 경기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문보경 대표는 홈플러스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향후 제 3회 행사도 협력 요청했고 참석한 대표자는 긍정적인 대답을 하므로 훈훈한 분위기였다.
경기도 마을기업협회 최장수 회장은 제 3회 상생 장터는 하반기에 DMZ에서 ‘통일 상생 장터’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것을 위하여 콘텐츠진흥원과 협의하고 있는데, 단순한 장터가 아닌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장터이다. 이곳에 포럼도 개최하여 자유롭고 창의적인 토론광장도 함께 열고 싶다.
포럼이라는 말이 그리스시대 아고라이고, 라틴어로 ‘공공시장’ ‘광장’이라는 뜻이 아닌가. 시장 한 빈공간은 북한 장마당을 상징하는 ‘통일시장’이고 진열품 없이 여백 공간이 될 것이다.
지나는 사람마다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여백 진열장’이다.”라며 밝게 웃었다.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
엔비디아 젠슨 황 "韓에서 매우 기쁜 발표 있을 것" 예고
[뉴스21 통신=추현욱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알려진 미국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기업들과 협업을 예고했다.젠슨 황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GTC)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들과 어떤 협력을 기대하느냐'..
특검, 송창진 전 공수처 부장검사 소환
[뉴스21 통신=추현욱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방해 의혹'의 핵심 인물인 송창진 전 공수처 수사2부장을 29일 소환 조사했다. 송 전 부장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와 국회증언감정법 위반(위증) 혐의 피의자 신분이다.송 전 부장은 이날 오전 9시 19분쯤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