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새로워진 '26주적금'이 10일만에 20만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9일부터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26주적금’에 바로 가입할 수 있도록 별도 상품으로 분리했다.
단일 상품으로 분리하여 선을 보인 첫 날(19일)에는 6만1,000좌가 개설되었고 이튿날에는 누적 10만좌를 넘어섰다. 지난 10일간 하루 평균 2만3,100좌의 신규 26주적금 계좌가 새로 열렸다.
카카오뱅크는 “‘26주적금’의 앱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기존보다 더 높은 최대 연 1.60%의 금리로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우대금리 혜택을 기존 연 0.20%포인트에서 최대 연 0.50%포인트로 높였다. 계좌개설 이후 7주간 자동이체를 통해 적금 납입에 성공하면 기본금리 연 1.10%에 연 0.20%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주어지며, 26주 동안 이어질 경우 연 0.30%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했다.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은 저축의 재미와 만기의 성취감을 통해 저축습관을 형성하는 상품으로 2018년 6월 출시 이후 카카오뱅크를 대표하는 수신 상품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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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택금융공사 홍보대사 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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