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역량을 갖춘 SW 창의융합형 영 마이스터 육성’을 목표로 지난 3월 2일 문을 연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SW분야 산업체 전문가들의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관련 분야 7개 선도기업과 MOU를 맺고 전문가 참여 수업체계를 구축했다.
부산 강서구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윤혜정)는 지난 29일 오후 6시 30분 이 학교 1층 기획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전공동아리 및 산업체 전문가 멘토-멘티 결연식’을 체결했다.
이날 결연식에‘유피체인’,‘큐티티’,‘어니언팜’,‘샌드버그’,‘다운정보통신’,‘코드코리아’,‘싸이버로지텍’등 7개 산업체 SW분야 전문가 8명이 멘토로 참여했다.
이번 결연식을 통해 전문가 멘토들은 앞으로 이 학교의 전문동아리 프로젝트 활동을 지원하고, 현직 개발자의 SW개발 노하우 등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을 전수한다.
멘토 결연과 산업체 전문가 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의 SW분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협력체제도 구축하게 된다.
이 학교 전공동아리 학생들은 주제 선정부터 결과물 완성까지 학생 중심의 현장 실무 프로젝트를 1년 동안 진행하고, 이를 위해 전공동아리별 프로젝트 계획을 마련했다.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은“이번 결연을 계기로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다양한 SW개발 능력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체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SW개발자를 양성하고, 나아가 부산이 SW분야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