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29일 지역 주요 현안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소리를 듣고,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김 구청장은 자양4동 내·외국인 자율방범대 통합초소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민·관 치안 협력체계 구축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대원들을 격려하고자 통합초소를 방문했다.
이번에 마련된 통합 초소는 주변에 양꼬치 거리가 입지해 주취자 유입으로 범죄발생이 우려되어, 이를 개선하고자 주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따로 떨어져 있던 내국인과 외국인 자율방범대를 통합하여 설치한 것이다.
또한, 이를 통해 양꼬치 거리 일대에 내·외국인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다 주민 친화적인 방범활동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김 구청장은 “가장 지켜야할 가치는 바로 ‘안전’이기에 그동안 마을의 안전을 위해 각자 자리에서 봉사해 온 내국인·외국인 자율방범대 초소가 새자리를 찾아 통합 초소를 구축하게 된 것은 의미가 크다”라며 “더 많은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마을 안전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선갑 구청장은 주민자치위원장과 새마을지도자광진구협의회장, 광진구 체육회장, 광진구 문화원장 등 직능단체장들과 함께 아차산 일대를 찾았다.
김 구청장은 현장에서 향후 3년간 아차산 일대에 조성될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주민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차산 일대에는 오는 6월 기존의 협소하고 노후된 아차산 생태공원 주차장과 광장을 탈바꿈하여 방문객에게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문화힐링광장’이 조성되고, 누구나 안전하고 편하게 숲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숲길’을 아차산광장부터 평강교(820m)까지 연장한다.
더불어 2022년에는 아차산공원 내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 속 도서관을, 2023년에는 아차산 내 고구려 유적인 ‘홍련봉 보루 유적전시관’이 조성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차산은 교통이 편리하고 산세가 완만해 많은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명소이다”라며 “아차산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고, 문화·역사·여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3년간 주민들을 위한 변화의 시간을 가지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새 규격·디자인 종량제봉투 도입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가 2026년부터 새로운 규격과 디자인을 입힌 종량제봉투를 선보인다.3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일반용 3리터(L) 봉투’와 ‘재사용(쇼핑 겸용) 5L 봉투’를 신설했다.1~2인 가구 증가와 외국인 인구 확산 등 시민 생활 편의 제고와 생활폐기물 관리 체계를 정비하기 위해 기획했다.'이동시장실' 운...
'트로트 가수' 김다현, 파주시 알립니다…'홍보대사'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트로트 가수 김다현을 홍보대사로 추가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김다현은 2년간 파주시의 주요 정책과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지역 행사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약 중인 김다현은 '청학동 훈장'으로 알려진 김봉곤 훈장의 막내딸이다. 2019년 곡 '꽃처녀'로 데뷔...
QS(Quacquarelli Symonds) ‘2026 아시아대학 순위’...1위는 홍콩대, 연세대 11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영국의 고등교육 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6 아시아대학 순위’에서 국내 대학이 상위 10위권 진입에 실패했다.QS는 4일(현지시간) 고려대 안암캠퍼스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술과 협력’ 고등교육 서밋 행사에서 이번 순위를 공식 발표했다.평가 대상이 된 한국 대학 103곳 중 순...
올해 100조 번 국민연금… '삼성전자 주식 1147만2654주 쓸어담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증시 랠리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기금 운용으로 올해만 100조원 넘게 벌어들인 가운데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외 주식을 사들였는지에 관심이 쏠린다.4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기금 연간 운용 수익률은 8.22%(8월말 기준)로 집계됐다. 연간 잠정 운용수익금은 100조원을 넘어섰다. 최근 3년(2022~2024..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