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분의 돈이 생겼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러면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진짜 사고 싶은 물건을 살 것인지, 진짜 가고 싶은 여행을 갈 것인지 말입니다.
이때 행복학에서는 물질을 구매하는 것보다 체험을 구매할 때 더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사고 싶은 물건을 사는 것도 좋지만 물질은 비교가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차를 타다가 중형차 를 샀다면 참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고급 외제 차 사이에 주차할 일 생기면 중형차를 처음 샀을 때의 기쁨은 사라질 가능성이 큽니다.
비교는 후회와 매우 친합니다. 실제 연구 에서도 물질적 구매는 후회할 비율이 높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하지만 경험은 어떨까?
경험은 고유하기 때문 에 비교 대상이 마땅히 없습니다. 친구들과 양평에서 신나게 놀았 던 여행경험은 나만의 의미를 부여하기 때문 에 친구들과 의절하지 않는 이상 후회할 확률 이 낮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인생은 즐겁게 사는 첫 번째 방법은 물질을 추구하 기보다는 경험을 추구 하는 것입니다.
필요한 물건은 사야할 테지만 물건과 경험 사이에서 고민해야 할 때가 오면 주저없이 경험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물건이라도 경험을 선물해 주는 특별한 물건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책입니 다. 독서를 “앉아서 하는 여행”이라고 하는 것은 괜한 말이 아닙니 다. 직접경험뿐만 아니라 독서를 통한 간접경험도 인생을 즐겁게 해 줍니다.
삼남초, 탄소중립과 진로를 잇는 ‘아이꿈터 축제’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삼남초등학교(교장 강명희)는 지난 13~2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이꿈터 탄소중립 진로 체험 축제(페스티벌)’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이 살아가는 미래 산업의 핵심인 ‘탄소중립’을 진로 교육의 주제로 설정하고, 교육발전특구 울산아이꿈터 ...
우수사업장 지정 후,5년 새 임금체불액 32억 원 발생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우수사업장에서 임금체불이 다수 적발된 것으로 확인됐다. 안호영 국회의원(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 전북 완주·진안·무주)이 고용노동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사업장 총 168개소(매년 30개소 내외 선정) 중 30개소(17.8%)에서 총 4억 2,046만...
교육현안 특별교부금,20억 7천만 원 확보
박수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공주·부여·청양)이 교육부 '지역 교육현안 특별교부금' 총 20억 7천만 원을 확보했다. 지역별로 ▲공주 13억 6천6백만 원(3건) ▲부여 1억 3천2백만 원(1건) ▲청양 5억 7천2백만 원(3건) 등 총 7개 사업에 교부되어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쓰인다. 세부 사업으로 ▲...
태화강 국가정원 가을축제 성황리에 종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자료=울산광역시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열린 ‘태화강 국가정원 가을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바람이 머무는, 가을정원’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축제는 전국에서 수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명실상부한 전국 대표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농식품부·해수부 일반공무원과 정규직 전환 공무직 간 복리후생 차별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직 노동자들이 일반직 공무원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업무 또는 공무원들이 기피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임금 체계와 복리후생, 성과 보상 등에서 불합리한 차별을 받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
정읍시, 농촌 활력 파크골프 지도자 45명 배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농촌지역의 활력을 이끌 45명의 파크골프 전문 지도자가 배출됐다.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단장 김성주)은 지난 27일 지역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6주간 10회 과정으로 운영한 ‘액션그룹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파크골프 양성과정 자격증반 교육은 지역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