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 ‘시민참여예산 축제’ 준비 나서 - 예산편성에 관한 제안 사업 공모, 설문조사 진행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7-30 13:34:48
기사수정


성남시는 시민 의견을 모아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하려고 시민참여예산 축제(10.8)’ 준비에 나섰다.

 

시는 8월 한 달간 예산 편성에 관한 제안 사업을 공모하고, 설문 조사를 진행한다.

 

제안 사업 공모는 성남시민 누구나 시 홈페이지(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 또는 시··동 민원실 방문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사업을 제안할 때는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지역 현안사업, 지역 간 균형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한 특색사업,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개발에 필요한 사업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접수한 공모사업은 토론회, 사업 타당성 검토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

 

분야별 전문가 심의에서 우수 사업으로 선정되면 오는 108일 성남시민의 날에 시민참여예산 축제의 제안사업 발표 대상자가 된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의 투표로 제안 왕순위를 가리며, 최우수 등 상장을 받게 된다.

 

성남시는 또, 8월 한 달간 기관 홈페이지나 시··동 민원실을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해 시 재정을 가장 먼저 투입해야 할 분야 등 11개 항목을 시민에게 묻는다.

 

설문 조사 결과는 선호도를 분석해 사업의 우선순위 등 예산 운영 방향을 잡는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성남시는 지난해 1,022건의 시민 제안 사업을 공모·접수했다. 이 가운데 버스정류장 대기 승객을 알려주는 LED 조명 설치, 미니 태양광 보급 지원 사업 등 223건은 예산에 264억 원을 반영해 시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