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원상담 베테랑”민원봉사대상협회 전문상담위원을 아시나요? - 퇴직 후 전문성 살려 대전역에서 무보수로 국세·지방세·심리상담 까지 - 김순남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1-04-26 20:03:50
기사수정


▲ 함평군청 공무원 친절교육


 사)민원봉사대상협회(회장 류병도 이하 협회)는 민원공무원 중 최고영예의 민원봉사대상을 수상한 공직자들이 퇴직을 한 후에도 공직의 경험을 사회에 공헌하고자 봉사의 열정을 담아 협회를 설립하여 행정안전부로부터 19923일 허가를 받았고 전국 중앙회 사무실을 대전 동구에 두고 있다.

그동안 협회는 사회봉사를 통하여 국민 곁으로 다가 가기 위해 재해복구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였고 특히 대전시 동구청 위생과장을 역임한 김명숙 이사(전문위원 겸직)은 민원상담 베테랑들의 전문성을 살려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봉사활동 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냈다.

▲ 금산 용담댐 수몰지역 자원봉사



먼저 사)민원봉사대상협회와 대전광역시 동구청(구청장 황인호) 지난해 9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민원처리의 전문성을 살려 시민을 지원하는 상담실을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따라서 대전역을 이용하는 관광객들과 대전의 시민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국세와 지방세 상담은 물론 코로나 블루로 심리적 불안과 우울감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심리 상담을 해주도록 대전역사내에 민원상담센터를 대전시 동구청에서 개설하여 지난해 107일부터 본격적인 상담을 시작하였다.

▲ 대전역 국세 민원 상담


 

협회 민원상담은 매주 수요일이고 현재까지 35(세무상담 14건과 심리상담 21건 등)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으며 전문상담위원은 5명은 민원봉사대상 수상자중 국세를 담당하고 있는 국가 세무직 공무원 출신 조봉현 세무사, 송하진, 황명희 세무사가 담당하고 지방세는 청주시 세무과장 출신 박진호 씨가 담당하면서 전문자격을 가지고 있는 이길자 씨가 심리상담을 담당하고 있다.

주요 상담민원으로는 1세대 1주택에 대한 양도소득세 비과세 해당여부와 조정대상지역의 다주택자에 대한 중과세 범위 등이며 아울러 코로나19인한 우울증과 가정불화 등 다양한 내용들로 상담위원들은 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있다.

한편, 협회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장관이 추천하여 기획재정부터 지정기부금 단체로 201230일 허가를 받았다고 김명숙 이사는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교육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 (기부금 기탁문의) 민원봉사대상협회 연락처 042~223~1122 문의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5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