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대구중부경찰서는 청소년들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부모자녀 일체 감동캠프’를 운영했다.
▲ 청소년들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부모자녀 일체 감동캠프’에서 세족식을 하고 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4일 ‘우리는 오늘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희망을 만든다.’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자녀의 꿈을 교감하고, 부모자녀간의 눈 맞춤, 생명을 살리는 포옹, 자녀가 부모의 발을 씻겨드리는 세족식 등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빠의 중요성을 배웠고, 아빠와 관계가 점차 회복되었으면 좋겠다.” 며 말하고 또 다른 학생은 “평소에 부모님께 하지 못했던 말과 행동을 해보며 마음으로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믿지 않고 다그치기만 했었지만 이제는 믿음으로 아이를 감싸고 아이들 눈높이에서 대화하고 귀담아 듣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구중부경찰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장 뿐 만 아니라 그 가족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부자일체 감동캠프’를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을 진행한 서현석 인천교육청 대안교육센터장은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연간 1만 2천명에게 본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대한민국 스승상 및 옥조근정훈장을 수훈 받았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