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청년해내기 성과 공유회 = 달서구청(사진제공)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4월 21일부터 5월 20일까지 「청년 해내기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동아리 10팀을 모집하여 팀별 5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 해내기 지원사업’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여 청년들이 사회활동 경험을 통하여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악기연주, 그림, 자원봉사, 독서토론, 영어회화, 진로탐색 분야 등 이며, 달서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18~39세 청년 4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4월 21일부터 5월 2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달서구는 최종 선정된 청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6월 4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동아리 활동에 대한 유의사항, 활동비 사용 및 정산 방법 등 활동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본격적인 동아리 활동은 6월부터 9월까지 자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9월에는 ‘청년의 날’ 기념하는 「청년주간행사」에서 성과 공유회도 가질 예정이다.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심리적으로 위축된 청년들이 청년 해내기 지원 사업을 통해 서로 교류하며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이시기를 잘 극복하고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