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소방본부는 지난 18일 13시경 성주군 가야산 만물상 코스에서 발 생한 산악사고 요구조자를 경북소방헬기를 이용해 안전하게 구조했 다. 요구조자는 산행 중 넘어지면서 안면부가 골절되는 심한 부상을 입었 다.
구조대원들이 현장 도착하였으나 가파른 경사로 인해 하산이 힘 들다고 판단하여 경북소방 헬기를 이용해 안전하게 구조 후 병원으로 이송하였다. 뒤이어 16시 20분경 김천시 증산면 야산에서 벌목작업 중 낙상으로 인한 산악사고도 발생하였다.
요구조자는 흉부 통증 호소 및 호흡곤 란으로 신속한 병원 이송이 필요한 상태로 소방헬기를 이용하여 안전 하게 구조한 후 병원으로 이송하였다.
한편, 경북소방본부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2,824건의 산악구조 출동으로 1,719명의 인명을 구조하였다. 특히 봄철(3~6월)에는 전체 구조인원의 30.2%인 882건 출동하여 519명의 인명을 구조하는 등 봄 철 산행 시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종근 경북소방본부장은 “최근 봄철 산행을 즐기는 도민들이 증가
하면서, 산악사고 발생의 위험이 높아졌다.”라며, “산악사고 대응체
- 31 -
계 구축을 통하여 도민들에게 365일 24시간 항공 구조·구급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