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종센터 현장 및 황인호 동구청장 방문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5일부터 만 75세 이상 주민 대상 백신(화이자) 접종을 시작으로 ‘대전 동구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한다.
동구 예방접종센터는 동구 국민체육센터(가양동 소재)에 연면적 933㎡ 규모로 조성됐으며 의사 4명, 간호사 8명, 응급구조사 1명, 행정인력 29명 등이 배치돼 하루 600여 명에게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비해 119구급차를 배치, 중증 이상 반응을 보이는 접종자는 응급실로 신속히 이송하도록 하는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예방접종센터는 15일부터 중앙동을 시작으로 신인동, 효동, 대청동 순으로 오는 20일까지 75세 이상 어르신 2,000여 명에게 백신 1차 접종을 마칠 예정이며, 접종 수급 상황에 맞춰 동별 일정을 조정해 원활한 접종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날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접종상황을 점검한 황인호 구청장은 “백신 접종이 안정적으로 이뤄져 일상으로의 회복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전파 예방과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주민들께서는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황인호 구청장은 이날 질병관리청 권고에 따라 재난대책본부장 자격으로 백신 접종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의미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