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라도서관, 공공·작은도서관 직원 직무역량 교육 운영 조정희
  • 기사등록 2021-04-15 13:37:51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관장 현희철)은 공공·작은 도서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지원 및 협력사업 수행의 일환으로 직무역량 교육을 매월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라도서관은 4월 15일 ‘디지털시대 제주지역 공공도서관의 대응’이란 주제로 첫 직무교육을 시작하며, 교육은 Zoom을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국내⋅외 공공도서관의 변화 과정과 사례의 시사점을 살펴보고, 제주지역 공공도서관 발전방안 제언에 대해 연구자와 함께 지역 도서관에서는 어떤 변화로 대응할 것인지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강의는 제주연구원 기본연구로 발표된 ‘디지털시대 제주지역 공공도서관 발전방안’ 연구를 수행한 현혜경 박사를 초빙해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5월에는 ‘효율적인 도서관 공간 구성 및 공간 구성의 이론과 사례’를 통해 도서관 공간 구성의 효율화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6월에는 ‘빅데이터 활용 우수 사례’와 ‘공공도서관 정보서비스 및 도서관 경영’ 교육을 통해 공공도서관에서의 장서 및 대출현황, 이용자 분석에 대한 활용과 더불어 정보서비스에 대해 도서관에서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7월은 도서관 변화의 흐름을 인지하게 하는 ‘도서관의 최신동향’을 주제를 끝으로 총 5회의 교육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희철 한라도서관장은 “제주지역 도서관 직원 직무교육은 물론 도민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리더십, 시대 초월한 가치”
  •  기사 이미지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024 사랑의 그림편지 쓰기 대회 시상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