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우 제주시장, 코로나19 백신접종 받아 김만석
  • 기사등록 2021-04-14 14:21:22
기사수정



안동우 제주시장은 4. 14.(수), 제주보건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의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계획 방침에 따라, 안동우 시장이 제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서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에 해당되어 선제접종에 나선 것이다.


이날 안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국내 순차 보급에 맞춰 제주 지역 집단면역을 적극 강화하기 위한 예방접종 및 응급의료체계를 점검하고, 의료진을 격려했다.


안 시장은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4차 유행 위기상황을 대비하여 방역수칙 특별점검 기간(4. 12. ~ 4. 18.)이 운영되고 있다”며 “이번 시기에는 이전보다 감염 규모가 훨씬 커질 수 있다는 경고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만큼, 감염 전파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집단면역을 형성하기 위한 예방접종을 추진하는 데 각종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확실한 목표와 의지가 있다면 지금의 그 어떠한 위기도 다 함께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제주에서 코로나19 감염 유행이 다시금 확산될지 여부가 판가름나는 매우 중대한 시기이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으로 제주시 접종센터(한라체육관)의 접종 일정은 4월 14일 삼도 2동 및 용담 1동, 4월 15일 용담 1동 및 2동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일정은 확진자 감염비율이 높은 동 지역부터 실시된 이후, 읍면지역으로 확대되어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곡교천서 펼쳐진 치열한 레이스,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열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 개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