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의 대학가 대표 원룸촌인 장전1동에 청년을 포함한 지역주민의 생활 편의를 도울 생활 문화센터가 들어섰다.
금정구는 12일 장전 생활문화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정미영 금정구청장을 비롯해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구는 지난 2019년 ‘생활문화센터 조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시비 10억 원을 확보해 과거 장전1동 행정복지센터였던 유휴 건물을 장전 생활문화센터로 재탄생시켰다.
장전 생활문화센터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 면적 497.97㎡ 규모로 건립됐다. 단체 연주가 가능한 △밴드 연습실(지하 1층), 커피·음료·디저트를 판매하는 △북카페(1층), 각종 회의나 모임을 할 수 있는 동아리실과 자율 이용공간인 라운지를 구비한 △멀티스페이스(2층)로 구성됐다.
특히 △공유 부엌(3층)에는 조리대 10대가 갖춰져 최대 2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 시설이 열악한 원룸 거주가 많은 장전1동 주민들이 모여 요리를 함께 만들고 나눠 먹을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대관 신청은 코로나19 안정화 이후에 센터 홈페이지(http://www.geumjeong.go.kr/culture)에서 가능하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금정구에서 가장 많은 청년이 거주하는 장전1동에 복합 문화공간인 장전 생활문화센터를 개소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장전 생활문화센터가 주민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사랑방 같은 공간과 대학 원룸 밀집촌의 단절감이 해소될 수 있는 청년 교류 장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