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개소 - 범서읍 구영리 울주군국민체육센터에 설치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4-08 21:42: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주군은 범서읍 구영리 울주군국민체육센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 완료하고 8일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이선호 군수와 간정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군의원, 유관기관장 및 주민대표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접종센터는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대기, 접종, 관찰 등 구역을 구분하고 접종 후 15 ~ 30여 분 정도의 관찰 시간을 감안해 접종 후 대기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으며, 중증 이상 반응 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울주군은 개소에 앞서 41일 접종센터 방호관리 전기 및 소방안전, 이상 반응 발생 환자 긴급 이송체계, 초저온 냉동고의 갑작스러운 정전에 대비에 대한 합동점검과 42일 실제 접종과 같은 전 과정의 모의훈련을 마친 바 있다.

본격적인 접종은 중앙정부의 백신 공급 상황에 따라 4월 중순쯤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선호 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군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군민들이 안전하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접종 시작 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했다. 4월 중 전국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남부통합보건지소에 2호 접종센터를 추가 설치 운영할 계획이니, 일상 회복을 위해 백신 예방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4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